자동차 Car

2015 Genesis DH 55000km 주행후 진공부스터/Brake master cylinder 교체 (그 파트 안에는 녹(? 혹은 갈색 가루가 가득했어요) ㅠㅠ

캐나다맑은하늘 2022. 4. 16. 01:07
반응형

 

2월말에 아래 글로 진공부스터 고장까지 진단한 뒤에... 부품 주문했는데.. 바로 올줄 알았던 부품을... 이런 1달 반 넘게 기다렸어요 진공부스터.. ㅠㅠ 한국에서 만들어서 보냈나 봅니다... 한국에서나 부품 구하기 쉬운 차이지. 해외에 살다보니.. 정말 어려웠어요. 기다리는것도, 딜러쉽에 파트 언제 오는지 문의전화하는것도요... 아무튼 어제 드디어 교체했습니다.

 

자 먼저.. brake master cylinder 를 진공부스터에서 빼는데 깜짝 놀랬습니다. 이 가루는 뭐죠? 커피가루같은.. 녹가루가 가득했어요 휴... 혹시 이런 증상 보신분 있으신지? 원인이 무엇일지? 아시는 분 있으세요???

 

o 링 좌측 위를 보면 하얗게 된 부분이 보이는데 다른데는 밀착이 되서 검게 눌린거 같구요. 꼭 조립이 잘못되서 그쪽으로 아애 밀폐가 안되서 계속 공기가 안쪽으로 들어간건 아니었을지...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오죽하면... 이 차도 이어폰 꼽고 뭔가 다른 일 하던 분이 대충 조여서 그런거 아닌가.. 라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네요... 밀폐된 파트 안에 철(?)녹(?)커피(?)가루 현상이라니.....

 

 

아래 보시면 진공 부스터 안에도 커피가루 같은 녹가루가 가득했습니다...

 

아래는 새로 구입한 파트구요. 깔끔하죠. 이 차 정비하는거 도움주신 지인도 그동안 진공부스터가 고장난차는 참 보기 힘들었다고 하시고 ㅠㅠ (아래 검은색 동그란 파트... 50만이 넘게 달린 차도 괜찮은차 많은데.. 라고 하시며...)

Brkae master cylinder 는 교체한 적 있어도, 그 주변이 제차처럼 저런 녹가루/커피가루같은게 가득한건 처음 보셨다고 하네요 ㅠㅠ

brake 관련 파트 교체를 하려니 정말 많은 부분이 뜯겨 나갔다가 다시 조립되었는데, 뭐랄까 그래도 비싼차인데.. 이런 부품 품질/ 혹은 조립이 처음부터 잘못된게 이유라면, 그런 조립품질로 만들어진 차가 이렇게 비싼 값을 받을 수 있는건지... 왜 이런 일이 저에게 일어난건지..

 

 

새 파트를 넣었지만 다시 5만 킬로미터 달리면 저 진공부스터 또 고장이 나는건 아닐지.. 그런 걱정이 많이 드는거 같습니다.

참 DH ECU는 파트가 3개로 쪼개져서 들어있던데, 이것도 신기했어요. 다른 차도 그런지도 궁금하네요 :) 최대한 배터리 분리를/ECU를 회로에서 빼지 않으려고 저렇게 옆으로 조심해서 올려놓고 작업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