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Car

자동차 배터리 방전 방전 ㅠㅠ 소파 배달은 왔고.. 아....

캐나다맑은하늘 2021. 9. 28. 06:10
반응형

지난주 금요일까지 탄 차가 오늘 아침 소파 배달올때 차 빼 주려고 보니 차 문이 안 열리네요. 키에 배터리가 없나 하고 교체해도 동일... 여유키 꺼내와도 동일... 아.. 이건 배터리 완전..방전이네요. 쩝...

 

배달업체는 차를 긁을지 모른다고 가라지 안에 넣고 가거나.. 좁은 틈으로 넣다가 옆에 차를 긁어도 책임안진다는 그런 문서 사인하고 넣으려고 했는데.

 

차와 상관없이 입구의 오른쪽 갭이 28인치정도 되서 그 사이로 소파박스를 쏙... 문제없이 잘 넣었네요.

 

배터리가 완전 방전되지 않도록... 구조적으로 시동용 배터리는 별도로 빼주면 어땠을까... 그런 생각도 드네요...

 

전기차는 운행하는 배터리(연료)와 시동거는 배터리가 분리되어있는지도 궁금하구요 ;)

 

자 이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다들 점프스타트 하는건 가지고 계신가요? 연식이 조금 있는 차 혹은 염려되는분은 하나 사서 차에 두셔도 비상시를 대비하실수 있구요

 

연결순서는

1. dead + red

2. good + red

3. good - black

4. dead - black

 

순서로 연결하라고 해서 차례대로 하고

곧바로는 배터리가 너무 없는지 시동을 못 걸고 게기판만 번쩍번쩍 하다가... 좀 더 놔두니 시동도 잘 걸려서 지금 차에 앉아있어요 ㅠㅠ

 

정말 다행입니다....

 

 

 

 

아래가 좀 더럽지만 굿 배터리... 고마워하려구요....

 

 

 

아래가 이차도 많이 더러운 ㅎㅎ 데드 배터리와 연결된 터미널이에요.

 

 

 

처음엔 트렁크가 안 열려서 어떻게 하나 고민중이었는데 찾아보니 본닛안에 터미널은 만들어두었네요.

- 를 별도로 동그란 커버까지 해서 만들어둔것도 신기했어요 ;)

 

한국처럼 긴급출동이 잘 되지는 않는곳인데 차에 문제없이 다들 다가오는 겨울 나실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

 

교체하고 놔둔 CR2032 배터리 voltage를 확인해보니 3.0V, 2.xV 로 겨울 오기전에 겸사겸사 리모콘 배터리도 잘 교체했어요~~

 

반응형